-
[ATL 학급운영] ATL 수직선 활동ib 학급경영 2024. 3. 16. 23:57
(instagram.com/pyeonsik_nyaong 계정에서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어요!)
우리 학년은 다양한 문화의 아이들이 많다. 그래서 나는 자료를 만들 때에도 지피티 친구를 이용해서 그 친구들의 언어로 번역해서 만들어주는 편이다.
이번에도 작년과 동일하게 ATL 수직선 활동을 하였다.
올해에는 어떤 모습으로 나올까 궁금하기도 했는데...
아이들에게 낮은 기능이 대체적으로 대인관계기능이었다.
그래서 올해 나는 ....대인관계기능을 높이기 위해 열심히 학급경영을 해야겠다는 다짐이 들었다.
이 활동은 한 학기에 한 번씩 할 예정이다.
수업 방법은,
한 항목당, 1~5점까지 부여할 수 있고 (각 기능별 최소 4, 최대20점) 내 점수에 각각 곱하기 5씩하면 각 기능별 100점 중 (. )점으로 나온다. 그걸 포스트잇을 이용해서 수직선에 확인해보는 활동인데 시각화하면 확실히 자신이 부족한 부분을 알 수 있고, 우리반에서 가장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찾을 수 있어 좋다.
다 한 후에는 각자 노트에,
자신의 기능 중 가장 높은 점수의 기능에 대한 이유를 구체적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반면 낮은 기능에는 어떻게 해야 할 것인지 목표를 세워보도록 하였다.
'ib 학급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ib 학습자상] 학습자상 증진을 위한 창의 글쓰기 (0) 2024.04.21 온라인 포트폴리오 만드는 방법 (feat. 클래스팅) (0) 2024.03.17 [규칙정하기3] 우리들의 공동선언문 만들기; 교실에서 지켜야 할 말과 행동 (0) 2024.03.16 [규칙정하기2] 1인 1역 매우 성공적으로 정하기 (0) 2024.03.16 [규칙 정하기 1] 공간 탐방 및 공간 규칙 정하기 (0) 2024.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