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 학습자상] 학습자상 증진을 위한 창의 글쓰기ib 학급경영 2024. 4. 21. 15:02
ib 워크숍을 최근에 다녀오고 나서, 갑자기 아이디어가 떠올라 만들게 된 자료.
[다했어요-다했니]를 어떻게 좀 더 문해력과 관련하여 연결지어 과제를 주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만들게 된 자료이다.
이제는 앞으로 이걸로 아이들의 사고의 확장을 일으켜 볼 예정이다.
물론, 가정에서 많은 지원이 되는 친구, 스스로 할 수 있는 힘이 있는 친구는 알아서 말하지 않아도 가정 학습을 하지만 공립학교이기에 그렇지 않은 친구들도 꽤 많다. 그래서 답답하기도 하면서, 한편으로 부모님들의 마음이 이해가 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이 한정적일 때가 많아 안타까운 마음이 든다. 가정과의 연계를 위해 클래스팅으로 최선을 다해서 소통을 하는데도 내가 너무 부모님들께 많은 것을 요구해서 피곤해하시지 않을까 걱정도 되는 마음이 있다. 이 부분에 대해 한 번 선생님들과 이야기를 나눠봐야 할 것 같긴하다.
암튼,
그렇다고 가만히 넋놓고 있을 수는 없으니 이런 거라도 만들었는데, 제발 아이들 잘 해줬으면 좋겠다.
-----(최근)
에세이를 쓰는 우리반 아이는 이 과제를 통해 계속해서 자신만의 에세이를 만드는 중이다.
기특하고 대견해라 ㅠㅠㅠ
'ib 학급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찰하기]아날로그 교사의 성찰학접기 수업 (0) 2024.05.28 [IB 학습자상] 캐릭터와 연결짓는 나의 IB 학습자상 (1) 2024.05.15 온라인 포트폴리오 만드는 방법 (feat. 클래스팅) (0) 2024.03.17 [ATL 학급운영] ATL 수직선 활동 (0) 2024.03.16 [규칙정하기3] 우리들의 공동선언문 만들기; 교실에서 지켜야 할 말과 행동 (0) 2024.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