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규칙정하기2] 1인 1역 매우 성공적으로 정하기ib 학급경영 2024. 3. 16. 23:01
(instagram.com/pyeonsik_nyaong 계정에서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어요!)
누구나 하는 1인 1역이지만,
나름 아이들의 입에서 역할이 나오길 바라며 시작했었던 때가 있었다... (아련)
항상 해오던 역할들이었기에 분명 잘 나오겠지라고 생각했던 건 경기도 오산이였다.
그런 끔찍스러운 실패를 겪고 난 후 그 뒤로 난 1인 1역을 내가 정해주고 그 안에서 아이들이 자유롭게 자신의 역할을 선택하게 만들었고...
그러다 올해 다시 도전해보자 라고 마음먹고 좀 더 신중한 시스템을 빌드업하기 시작하는데...
1인 1역에서는 결국에는 물건과 공간에 대한 인식이 정확하게 아이들의 머릿속에 자리잡혀야만 역할을 만들 수 있다는 걸 이제야 깨닫게 되었고 그래서 2024년도 올해에는 먼저 공간 탐색을 해본 후 (바로 전 포스팅 참고참고)
https://nabongclass.tistory.com/203
그 다음날에는 1인 1역을 정해보도록 하였다.
1. 먼저 15명의 각자의 역할이 있어야 하므로 씽킹보드 15개를 미리 칠판에 붙여놓았다.
2. 그 후 아이들과 논의하여 총 15명의 역할이 드디어 부여되었다. (청소 3명은 돌아가면서 하기로)
이 아름다운 1인 1역 !!! (감동스러운 순간 ㅠㅠㅠ)
지난 날과 다르게 드디어 아이들 생각에서 순수하게 나온 역할들이라서 너무 의미있는 순간이었다.
올해도 열심히 달려보자(하뚜)
'ib 학급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ATL 학급운영] ATL 수직선 활동 (0) 2024.03.16 [규칙정하기3] 우리들의 공동선언문 만들기; 교실에서 지켜야 할 말과 행동 (0) 2024.03.16 [규칙 정하기 1] 공간 탐방 및 공간 규칙 정하기 (0) 2024.03.16 [첫날 오리엔테이션] 선생님소개, 나 소개, 바라는 교실의 모습 (0) 2024.03.13 [IB 공동선언문] 학급규칙을 공동선언문으로 만들기 (1) 2024.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