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유행하니까 만들어 본 chill guy. 했던 걸 또하는 걸 별로 안좋아하는 adhd라 뭐 없을까 고민하다가 이걸 만들어보자 ! 생각이 들어서 급하게 만들어보았다.
*테스트:https://poomang.com/detail/9641de
너만의 우주, 심리테스트 플랫폼 푸망
최신 심테, 연애 심리, 성격 유형, 감정 성향 테스트, 퍼스널컬러, 나의 아우라 찾기, 공감 능력 테스트
poomang.com
먼저, 아이들은 교실에 들어오면 chill guy 심리테스트를 하고, 그에 맞게 학습자상이랑 연결지어서 나의 강점 학습자상과 나의 목표 학습자상을 떠올리며 말풍선에 나를 소개하는 글을 쓴다.
이걸 바탕으로 뒷 칠판에 아이들의 강점이 어디에 몰려있는지 맵핑해보고 그걸 토대로 다음날 학급 규칙을 만들어 볼 예정이다.
수업하고 나서 느낀 점
아이들이 처음에 자신의 성향과 학습자상을 찾는 걸 어려워하였다. 정확히 말해서 나의 평소 생활과 학습자상을 연결시켜 글로 표현하는 걸 어려워한 것 같다. 스마트폰의 영향으로 아이들이 단어, 단편적인 말(댓글, 카톡 등)로 하는 것에 익숙해져서 그런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 올 한해는 더욱 그 생각을 끄집어낼 수 있도록 글쓰기를 많이 시켜야겠음을 느낀다.
[다음시간] 우리반에 부족한 학습자상을 바탕으로 규칙 세우기 활동
'ib 제작 자료 > IB 학급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ib 공동선언문] 가치와 연결할 수 있는 교실 헌법 만들기 (1) | 2025.03.07 |
---|---|
[1인1역 만들기] 메타인지를 활용한 1인 1역 만들기 (0) | 2025.03.07 |
편식왕냐옹이의 2025년 IB 환경판 (4) | 2025.02.16 |
[책상환경판] IB 책상이름표 (0) | 2024.10.08 |
[성찰하기]아날로그 교사의 성찰학접기 수업 (0) | 2024.05.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