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1 과학 1단원.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5,6차시)_추리2021_과학/3학년 과학 🦒 2021. 3. 17. 17:543-1 과학 1단원. 분류하기, 추리하기(5,6차시).hwp0.06MB3-1-5. 과학자는 어떻게 추리할까요.pptx4.08MB
만화형식으로 추리를 진행하고
의사소통 차시에서는 만화를 완성하고 함께 이야기를 나누어 가장 신빙성 있는 곳에 투표도 해볼 생각이다.
<만화그리기 중간에 끊기고 주말이 지나서 흐름 복습>
활동 3부터 시작하는 이유는 분류와 연차시로 진행했기 때문이다.
먼저 추리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준다.
어차피 4학년에서 더 정확하게 설명해주기 때문에 3학년에서는 간단하게만 말해주면 된다.
먼저 학습지에 직접 발자국을 그려보며 관찰하고 그 특징을 써본 후
이렇게 실험관찰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함께 추리 해보는 것으로 활동을 구성한다.
카드가 남기는게 아쉬워 카드 붙이라고 하기.
활동 4는 시간이 오래걸릴 것 같아 1시간 더 잡을 것 같다.
그려본 후 함께 이야기를 들어보고 가장 그럴 듯 한 추리에 투표를 해보는 방식을 골라보기로 할 예정이다.
만화그리기 전 보여준 영상.
화석을 통해 과학자들이 이 두 공룡에게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추리를 한 후 영상으로 제작한 것이다.
딱 아이들에게 보여주기 좋은 영상!
www.youtube.com/watch?v=qwOb7Ofpuoo&list=RDCMUCfWZnsdfiKvOyHDGfzMT3Cg&start_radio=1&t=30
'2021_과학 > 3학년 과학 🦒' 카테고리의 다른 글
(3-1) 2단원. 물질의 성질 결과물 (0) 2021.04.19 (3-1)2. 물질의 성질 마무리_나무꾼의도끼이야기 (0) 2021.04.14 3-1 1.과학자처럼 탐구하기_공룡박사 프로젝트(결과물) (0) 2021.03.25 3-1 1단원.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3차시)_ 분류하기 (0) 2021.03.17 초등 3-1 1단원. 과학자처럼 탐구해볼까요?_관찰편 (3) 2021.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