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See, Think, Wonder (보고, 생각하고, 궁금해하기)
활용 시기: 탐구 단원의 도입, 시각 자료 분석, Provocation 활동 시
목적: 관찰력 향상, 추론 능력 강화, 호기심 기반 질문 만들기
⭐️활동 방법
SEE: 학생들에게 그림, 사진, 영상 등을 보여주고, 눈으로 보이는 것만 객관적으로 말하게 합니다.
THINK: 보이는 것을 바탕으로 무엇을 생각하는지, 어떤 의미가 있을지 이야기합니다.
WONDER: 그것을 보고 무엇이 궁금한지, 더 알고 싶은 점을 질문으로 만듭니다.
⭐️꿀팁
아이들은 ‘보인다’와 ‘생각한다’를 명확히 구분해야 합니다.
학생들의 질문을 수업 탐구 방향으로 연결해보세요.
b4나 a3용으로 뽑아서 모둠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활용 수업 예시는, https://nabongclass.tistory.com/211 에 나와있습니다.
see think wonder 설명서_편식왕냐옹이.pdf
0.31MB
_SEE THINK WONDER.pdf
2.09MB
'ib 제작 자료 > [씽킹루틴] 아이디어생성' 카테고리의 다른 글
[Generate, Sort, Connect, Elaborate] 아이디어 생성하고 구체화 시키기 활동 (2) | 2025.05.27 |
---|---|
[Think, puzzle, Explore] provocation 하면서 하기 좋은 활동 (0) | 2025.04.28 |
[씽킹맵] 사고기능을 확장하는 씽킹맵_활동지 (0) | 2024.04.04 |
[SEE.THINK.WONDER] 관찰을 통해 생각을 이끌어내기_활동지 (0) | 2024.04.04 |
[ib 교육/ pyp] 사고 기능 이해 및 씽킹맵 연습하기 (0) | 2023.07.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