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OI2] 예술과 민주주의의 연결2024 6학년 PYP/우리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 2024. 6. 1. 15:31
작년의 아이들과 올해의 아이들은 매우 다르기에 교육과정을 새로 만들었다.
민주주의와 예술. 좀 더 직관적으로 아이들이 민주주의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개념적 렌즈를 [예술]에 초점을 맞추었다.
이번 탐구목록 2는 아이들의 질문에서 나온 것을 바탕으로 구성하였다.
provocation을 그와 관련한 것으로 나름 잘 만들었던 것인지 이 수업을 시작 전 선생님이 만든 탐구목록과 일치하게 되어 뿌듯했다.
LOI2에서는 LOI1과 다른 점을 꼽자면 예술가들이 민주주의를 다양한 예술 표현한 사례를 살펴보았다.
그러면서 아이들은 예술에는 미술작품 뿐만 아니라 문학작품, 시, 음악 등도 표현 될 수 있음을 알게 되었다.
오랜만에 국어 교과서를 피고 시의 특징도 알아보았고, 사회교과서를 보며 4.19~ 6월 민주항쟁까지 공부를 하고 마무리하였다.
평가로는 이제 드디어 개인적으로 과거~현대 민주주의 사회에서 일어난 사건을 주제로 예술작품으로 어떻게 표현할 것인지 작품 계획서를 쓰는 것으로 마무리하였다.
'2024 6학년 PYP > 우리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LOI3] 예술가로서의 책임_개념기반수업에서의 성찰하기 (0) 2024.07.01 [LOI1] 탐구목록1. 예술의 이해 2 (0) 2024.05.20 [LOI1] 탐구목록1. 예술의 이해 (0) 2024.05.20 [provocation] 예술은 시대의 메세지를 반영하여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다. (0) 2024.0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