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념기반탐구학습_조직 및 정리하기] 문명 지도 제작하기2024 6학년 PYP/우리가 속한 시간과 공간 2024. 9. 13. 12:18
아이들은 자신이 가진 천연자원과 발표를 통해 나온 산업(기술)을 가지고 무역을 할 수 있다. 팀별로 건축물 미션을 주었는데 건축물을 갖기 위해 필요한 자원을 무역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이렇게 포스트잇 안에 모둠별 작전을 짜고 그에 맞게 무역활동을 시작하였다.
이렇게 거래가 성사되었고!
칠판 앞에는 이렇게 맵에 가지게 된 자원을 써주었다.
그 후로 아이들은 개인별로 미션 수행(건축물 짓기)을 통해 건축물 디자인을 노트에 해보고 정리하였다.
칠판 앞에 공간에 하는 것도 좋지만 아이들이 직접 지도를 제작해보면 좋지 않을까 하여 그 다음엔 나라별로 지도를 만드는 활동을 하였다. 나라의 자연환경과 산업을 하는 장면을 그리고 그 후에는 건축물을 그린 다음 붙여서 발표하는 방식으로 활동을 전개하였다.
다시 한 번 총정리하는 시간도 가지고..
지도를 그리고 이렇게 문명별 건축물까지 그린 다음
적절한 장소에 붙이는 미션을 수행하였다.
발표할 때에는 우리 문명의 특징과 그에 맞는 건축물 설명, 그리고 왜 건축물을 해당 장소에 건설했는지 등 총체적인 부분을 발표하여 마무리하였다.
이제 문명의 끝이 보인다.
+ gpt에게 물어본 나의 수업
'2024 6학년 PYP > 우리가 속한 시간과 공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념기반탐구학습] 만들었던 질문으로 평가하기 (0) 2024.09.20 문명수업 내용 정리하기 (0) 2024.09.13 [개념기반탐구학습_조사하기] 기후에 따른 자원 조사 후 건축 디자인하기 (1) 2024.09.13 문명 수업에 대한 고찰 (0) 2024.09.13 [개념기반탐구학습_집중하기] 문명 게임으로 인류의 문명 이해하기 (4) 2024.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