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6학년 PYP/우리가 속한 시간과 공간
문명 수업에 대한 고찰
편식왕냐옹이
2024. 9. 13. 11:42
문명 수업을 하면서 내년에는 어떻게 수정해야 할지 어느정도 실패도 하면서 가닥이 잡히는 중이다.
일단, 내년의 경우 문명을 건설할 때에는 시기에 맞게 내가 과제를 부여하고 그 안에서 탐구하여 이루어지는 방식으로 하여야 좀 더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것 같다.
나라별 상황에 따라 지급되는 점수 체계는 유지하지만 미션을 주는 것에 있어 나라별로 다르게 주지 말고 같은 맥락안에 나라의 상황에 맞게 아이들이 문명을 만들어가야 함을 이번에 하면서 느끼게 되었다. (일단 내가 너무 힘들다..)
내년에 이 수업을 한다면,
1. 문명 속에서 자연환경과 기후 탐구하기 + 의식주 탐구하기, 지도 만들기, 의식주 문화 만들기
2. 문명 속 왕 선정 및 건국 설화 만들어보기
3. 전쟁 - 종교 미션을 통해 문명 만들기(중세까지)
4. 무역 활동하기_지도에 나라별 교역로 설치
5. 과학기술과 문화 미션 수행하기(르네상스-근대)
6. 현대에 도착하면 승리!
왜 맨날 수업을 하면서 지나간 수업에 대한 아이디어가 떠오를까 ㅠㅠ 아쉬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