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쿼터] 인류세 프로젝트 2- 과학 식물 단원 연계
편식왕냐옹이
2022. 7. 25. 02:18
2번째 테마는 나의 반려 식물 키우기다.
이 단원은 내가 특별히 가르쳐주기보다는 아이들이 직접 탐구하고 깨달아보는 활동으로 구성했다.
봄부터 5주동안 1주일마다 숲체험 프로그램을 했으니 식물에 대한 관찰은 이미 많이 했고...
이번에는 교실에서 직접 키우면서 실질적인 식물 성장 방법을 탐구하라고 하고 던져주었다.
먼저 아이스크림몰에 있는 해바라기/봉숭아/패랭이꽃/바질/토마토 중 하나를 고르라고 하였고,
자신이 고른 식물을 탐구하고 어떻게 길러봐야 할 것인지 크롬북으로 찾아보라고 하였다.
아이들의 염원대로 식물들은 무럭무럭 잘 자랐다.

저렇게 미리 식물에 대한 특징을 배우고 나더니 아이들이 자꾸
-선생님 해바라기 햇빛이 필요한데 오늘 날이 흐린데 어떡해요?
-선생님 나팔꽃 이제 지지대 해줘야 하는데 어떡해요?
- 선생님 저 정도 크기면 샐러도 해먹어도 돼요? 등등
쉬는시간마다 호기심천국이 되어 나에게 질문을 쏟아내었다.
하지만...
결국 식물들은 장마를 피하지 못하고 습해서 축쳐져버렸다는...ㅠㅠ 집에 당장 가져가라고 했다.
집에 가져가니 그래도 잘 자라는 아이들도 있는지 중간중간 나에게 보고를 해주고 있다 ㅎㅎ
그래도 과학 단원이니 정확하게 배워야 할 것 같긴 해서...
자기학습 시간에 식물 공부하고 알로 포트폴리오에 내가 본 영상 정리해서 올리라고 하였다.